Secret

RHONDA BYRNE

처음부터 끝까지 긍정적으로 생각하지 않으면 안된다 라는 메세지를 전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내가 현재 돈이 엄청 많다 라는 생각을 하고, 살을 빼고 싶다면 나는 현재 굉장히 멋진 몸매를 가지고 있다 라는 생각을 해야 그것이 현실로 다가온다는 것이다.

이것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은 바로 우주의 법칙인 '끌어당김의 법칙' 때문이라고 한다.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내가 원하고 생각하는 것이 현실로 다가온다는 말이다.

이 법칙의 굉장히 무서운 점은 어느 순간 나쁜 생각이나 부정적인 생각을 했을때이다. 다른 사람을 미워하는 마음을 가졌다고 하자. 가까운 미래에는 그 사람이 실제로 내가 그 사람을 미워할 계기를 제공하게 된다. 내가 그런 생각을 잠깐 함으로 해서 말이다.

어떻게 보면 굉장히 억지스러운 이 '끌어당김의 법칙'은 그냥 어느 책에서나 나오는 것처럼 평소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살아라라는 말을 좀 멋있게 꾸며놓은 것 밖에 안되는 듯 하다. 나의 이 부정적인 생각에서 비롯되는 결론은 조금 과정되었을지는 모르지만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면 정말 나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텐데, 나는 단순하게 꾸며놓은 말이라 표현하였으니 나에게는 좋은 영향을 주는 교훈이 아닌 아무 것도 아닌 것이 될것이다.

책표지에는 오프라 윈프리가 극찬한 책이라고 해서 얼마나 극찬했나 생각했는데, 우연치 않게 오프라윈프리쇼를 보게되었는데 얘기 하는 도중에 Secret의 내용이 꽤 거론되었다. 바로 'Attraction'.  생각해보면 우주의 법칙이든 아니든 굳이 부정할 필요는 없는듯 하다. 부정하지 않고 받아들이고 천천히 따라하다 보면, 수 많은 사람들이 외치는 '긍정의 힘' 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될것이다.

Posted by Burning Jade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